'신앙생활'/말씀정리

2015.9.25 새벽기도

John.Yi 2015. 9. 25. 09:03

2015.9.25 새벽기도 - 조정현 P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라" (골로새서 3장 1-2절)

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게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2.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히브리어 : 우라노스 (위, 하늘)을 바라보는 삶을 살아야 한다.
왜냐하면 땅에는 새 것이 없다. 그 예로 인간의 육체도 땅으로 돌아가 썩어질 것이다. 모든 것이 결국에는 땅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하늘로부터 오는 것은 영원하다. 생명과 진리처럼 참되고 영원한 것들은 하늘로부터 온다. 그렇기에 우리는 살아가면서 없어질 것을 귀한 가치로 여기고 살아가는 것이 아닌 영원한 것을 귀하게 여기고 살아가야 한다.

그럼 과연 위의 것을 찾는 삶은 어떠한 삶인가?
1. 땅에 있는 지체를 죽여야 한다. (골로새서 3장 5절-10절)
 골로새서 3장 5절에서는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땅에 있는 지체가 무엇인 줄 알아야 한다. 골로새서에서는 땅에 있는 지체는 음란, 부정, 사욕, 악한 정욕, 탐심이라고 한다. 또한 거짓말, 분함, 노여움, 악의, 비방과 같이 부끄러운 말을 버리라고 한다. 
 땅에 있는 지체를 죽여야 하는 이유는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서 새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골로새서 3:10절)
 그래서 우리들의 의지로 이겨내려는 마음도 가져야하며 궁극적으로 성령님께 옛 사람을 버리고 새 사람으로 살아가도록 기도해야 한다.
2.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행동하라 (골로새서 3장 12절)
 성경에서는 하나님께로부터 구원이라는 놀라운 사랑을 받은 자들은 긍휼, 자비, 겸손, 온유, 오래 참음의 옷을 입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여기서 옷이란 어제까지의 나에게 있던 마음의 옷을 버리고 새 옷으로 갈아 입으라는 것이다.

 이외에도 13절에 하나님이 우리 죄를 용서하신 것처럼 남을 용서해야한다고 하며 14절에 이 모든 것에 사랑을 더하라고 하며 15절에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 삶을 주장하게 하라고 하며 16절에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마음 가운데 풍성하게 자리잡게 만들고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하는 삶을 살아가라고 하며 마지막으로 17절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예수님을 힘입어 찬양하는 삶을 살라고 한다.